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장 중요한 매체는 TV…최고의 광고모델은 전지현"

"가장 중요한 매체는 TV…최고의 광고모델은 전지현"
모바일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TV는 여전히 소중한 매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최고의 광고모델로는 전지현이 꼽혔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행태 전반과 소비자가 선호하는 광고 및 광고모델, 라이프 스타일 등을 분석한 '2014년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모바일 미디어시대가 본격화되고서도 소비자의 매체 이용에서 TV는 여전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지상파TV 콘텐츠를 TV수상기만을 통해 시청한다고 응답했습니다.

모바일과 PC 인터넷 이용이 상대적으로 많은 2049세대에서도 TV를 통한 시청 비율은 78%로 매우 높았습니다.

SNS를 매일 이용하는 사람(136분)이 그렇지 않은 사람(127분)보다 지상파TV 시청시간이 오히려 더 많았습니다.

SNS을 이용하면 TV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전체의 40%를 차지해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에서 TV와 모바일 미디어가 상호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년 소비자가 꼽은 최고의 광고모델은 전지현(15.9%)이었습니다.

전지현은 올해 드라마 복귀작으로 큰 인기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이정재와 호흡을 맞춘 ‘잘생겼다’광고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남성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은 수지가 6.8%로 2위, 여성 소비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은 김수현이 6.7%로 3위에 올랐습니다.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SKT(15.5%)'였습니다.

상반기 전지현과 이정재의 ‘잘생겼다' 광고가 많은 소비자에게 호감을 사며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역시 통신사 광고인 ‘KT' 광고가 7.0%로 2위였으며 '비타500' 광고는 3.9%로 3위였습니다.

월드컵 기간에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로는 현대자동차 광고(20.1%)가 선정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