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아라, 2014 여성영화인축제 단독 사회 낙점

고아라, 2014 여성영화인축제 단독 사회 낙점
배우 고아라가 2014 여성영화인축제 시상식을 단독 진행한다.

이번 여성영화인축제는 2000년 1회를 시작해 올해로 15년을 맞은 특별한 해. 이에 ‘2014 여성영화인축제’는 15년을 맞아 여성영화인을 대표하는 제작자, 학자, 감독, 배우가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좌담회를 개최한다.

15년이란 시간 동안 한국의 영화산업과 생태계는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소수의 약자로서 연대가 절실했던 여성영화인들은 그 속에서 어떤 부침을 겪으며 현재에 이르렀는지 이야기함으로써 2014년 현재, 여성영화인의 위상과 연대의 필요성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고아라는 “영화상 단독 진행은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이 처음이지만, 꼭 함께 하고 싶었다”며 여성영화인으로서 애정과 포부를 드러냈다. 고아라는 최근 '응답하라 1994', '너희들은 포위됐다' 등의 드라마를 통해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2014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 본상을 수상하는 등 스타성은 물론 배우로서의 매력을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진행자로서의 재능 역시 선보일 전망인다.

한편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은 최고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과 공로상, 연기상과 함께 5개 부문상(제작/프로듀서, 홍보마케팅, 연출/시나리오, 기술, 단편/다큐멘터리)을 선정, 수여한다.

수상자는 2013년 11월에서 2014년 11월까지 개봉작을 대상으로 ‘2014 여성영화인축제’의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후보선정위원회가 선정했다. 이중 연기상은 영화포털 맥스무비에서 진행한 네티즌 투표와 현장에서 활동하는 여성영화인으로 구성된 (사)여성영화인모임 회원과 이사진의 의견이 종합됐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 직전 공개된다.

'2014 여성영화인축제'는 12월 4일 서울 안국동 씨네코드 선재에서 열린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