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병세, 홍콩 행정수반 면담…관계발전 방안 논의

윤병세, 홍콩 행정수반 면담…관계발전 방안 논의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26일 외교부 청사에서 홍콩 행정수반인 렁춘잉(梁振英) 행정장관을 면담하고 한·홍콩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한중간 자유무역협정(FTA) 실질 타결 선언 등 긍정적인 환경변화를 감안할 때 한·홍콩간 경제협력이 더욱 강화되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렁 수반은 홍콩 정부가 홍콩경제무역대표부의 한국 사무소 개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윤 장관은 해당 사무소 개설이 양측간 교역 활성화는 물론 투자유치, 대외업무 편의 증진 등 양측 관계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양측은 또 영화, 디자인,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에서 한·홍콩간 협력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창조산업 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밖에 양측은 금융 및 법률서비스 분야 등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윤 장관 초청으로 지난 25일 한국을 공식 방문한 렁 수반은 27일 한국 경제인 초청 오찬 간담회,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및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방문 등의 일정을 가진 뒤 이한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