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빗'시리즈, 5분만에 정복하기…기억소환 영상 공개

'호빗'시리즈, 5분만에 정복하기…기억소환 영상 공개
영화 '호빗: 다섯 군대 전투'의 개봉을 앞두고 시리즈를 완전 정복할 수 있는 특별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거대한 여정의 서막이 된 2002년 '반지의 제왕'을 시작으로 마침내 전설의 마지막이 될 2014년 '호빗: 다섯 군대 전투'까지 이어진 무려 884분간의 기나긴 모험을 돌아보는 반지원정대 기억 소환 프로젝트다. 5분간 벼락치기를 통해 시리즈의 스토리를 깔끔하게 복습해보는 영상이다.

공개된 호빗 벼락치기 영상은 ‘반지의 제왕’과 ‘호빗’ 시리즈의 완결편으로써 중간계 6부작을 완성할 위대한 여정의 마지막 이야기 '호빗: 다섯 군대 전투'를 즐기기 위한 전편 복습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영상만으로도 이전 시리즈에 대한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간달프의 제안으로 난쟁이족이 빼앗긴 보물을 찾는 모험에 합류하게 된 호빗과 이들 원정대 앞에 서서히 엄습해오는 어둠의 기운, 험난한 여정을 거쳐 만나게 된 엘프족과 호빗이 골룸이 흘린 절대반지를 얻게 된 사연을 흥미롭게 펼친다. 스마우그가 차지하고 있는 난쟁이족의 고향으로 돌아와 조우하는 활의 명수 레골라스와 인간족 바르드, 또한 왕의 상징인 아르켄스톤을 두고 벌이는 스마우그와의 대결까지 ‘반지의 제왕’ 시리즈 3편과 ‘호빗’ 시리즈 2편을 깔끔하게 설명해준다.

이어 전쟁으로 인해 깨져버린 평화를 되찾기 위해 모인 소린이 이끄는 난쟁이족, 바르드가 이끄는 인간 군대, 스란두일이 이끄는 엘프 군대, 와르그를 이끄는 오크 군대, 마지막 열쇠를 쥔 군대의 등장을 예고해 중간계 마지막 시리즈인 이번 편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이끌어내고 있다.

피터 잭슨 감독은 최근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후반부 클라이맥스에 45분에 걸친 대전투 장면이 등장한다고 밝혀 영화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다. 영화 속 배경인 외로운 산에서 중간계의 다섯 군대가 동시에 돌격, 혼전을 이루는 격렬한 전투는 벌써부터 “모든 전투 영화의 어머니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등장하고 있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는 마침내 대장정의 끝, 대단원의 막을 올릴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승리하는 운명과 다양한 갈등의 드라마는 물론 역사적인 시리즈의 마지막이다. 모든 것을 건 최후 전투는 거대한 스케일을 통해 영화 역사에 길이 남을 명장면을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 대장정은 오는 12월 17일, 2D 버전과 더불어 3D와 HFR 3D 등의 상영방식으로 개봉할 예정이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