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4.11.22 20:04 수정 2014.11.22 21:4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중국이 경기둔화를 우려해 기준금리를 2년 4개월 만에 전격 인하했습니다. 유럽 중앙은행도 시장에 직접 돈을 푸는 정책까지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과 EU발 통화전쟁에 한국은 사면초가에 빠졌습니다.

2. 대전 대덕 산업단지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근로자 한 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소방당국은 작업실에서 화학약품이 폭발해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담보로 잡힌 줄 모르고 중고차를 샀다가 돈만 날리는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보통 중고차를 살 때 차량등록증과 사고 이력만 확인하고 자동차 등록원부는 확인하지 않는 허점을 노렸습니다.

4. 공동시설에서 담배를 피우면 과태료를 물리는 금연 아파트가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과태료 부과 실적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5.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무인도들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무인도에서 금지된 취사와 흡연도 버젓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6. 세월호 참사 수색이 종료되고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마저 공식 해체된 팽목항을 찾았습니다. 일부 가족과 자원봉사자들은 여전히 팽목항을 지키고 있지만 관심과 지원이 줄면서 남은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7. 스피드스케이트 월드컵 2차 대회 여자 500m 2차 레이스에서 이상화 선수가 37초99에 결승선을 통과해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이상화는 월드컵에서만 통산 30번째 금메달을 땄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