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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보드 순위에 스트리밍 건수도 반영된다

미국 음원 판매 순위 집계에 가장 큰 공신력을 지닌 빌보드 차트가 스트리밍 건수도 반영합니다.

빌보드 매거진은 빌보드200 순위 집계에 스포티파이와 비츠뮤직, 구글플레이, 엑스박스뮤직 등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건수도 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리밍 건수가 반영된 새로운 주간 음원 판매 순위는 다음 달 3일 처음으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 1991년 빌보드 차트가 카세트테이프 대신 CD 판매량을 순위 집계에 활용한 뒤 가장 큰 변화로 꼽힙니다.

대중음악 산업에서 스트리밍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공고해졌다는 의밉니다.

소니뮤직의 대런 스터팩 부사장은 "스트리밍은 바로 음악을 소비하고 음악이 돈이 되는 방식"이라며 "새로운 순위 집계 방식은 빌보드 차트 개혁에 필수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빌보드는 애플 아이튠스가 음원 소비의 대세가 되자 지난 2003년 7월부터 디지털 앨범과 싱글 판매 건수를 집계했습니다.

또 이미 앨범이나 싱글 구매와 상관없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음원을 청취했는지도 순위 집계에 최소한이나마 반영해왔습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에서 5천만 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돈을 내는 대신 광고 없이 음악을 듣는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만 천250만 명에 이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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