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FIFA 조사보고서 원본 공개해라"…비리 의혹 후폭풍

"FIFA 조사보고서 원본 공개해라"…비리 의혹 후폭풍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국제축구연맹 FIFA의 러시아와 카타르 월드컵 유치 비리 의혹 조사와 관련해 후폭풍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레그 다이크 잉글랜드 축구협회장은 조사 보고서 원본을 공개하라는 서한을 FIFA 집행위원들에게 보냈습니다.

FIFA가 땅에 떨어진 신뢰를 회복하려면 긴급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가르시아 조사관이 제출한 보고서 원문 전체부터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FIFA는 지난주 월드컵 유치 비리 의혹에 대해 무혐의 결론을 내리면서, 420페이지 분량의 전체 조사 결과 보고서 가운데 42페이지의 요약본만 공개해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

미국 프로야구 내셔널리그 홈런왕인 마이애미의 스탠턴이 역대 메이저리그 최장·최고 금액 계약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미국 CBS스포츠는 "마이애미가 스탠턴과 13년 동안 총 3억 2천500만 달러, 우리 돈 약 3천580억 원의 초대형 계약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 2008년 알렉스 로드리게스가 뉴욕 양키스와 계약한 10년간 2억 7천500만 달러를 뛰어넘었습니다.

스탠턴은 얼굴 부상으로 지난 9월 12일 이후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도 홈런 37개로 내셔널리그 홈런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안대를 착용한 시각 장애인들이 골대 뒤에 있는 코치의 지시에 따라 능숙하게 공을 다룹니다.

슛이 골망을 흔들자 코치와 얼싸안고 기쁨을 나눕니다.

일본 도쿄에서 개막한 세계 시각 장애인 축구대회에서 브라질이 터키를 1대 0으로 누르고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