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그네틱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제한"

[경제 365]

금융감독원은 "마그네틱 신용카드, 즉 MS 신용카드를 이용해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받을 수 있는 현금인출기 숫자를 단계적으로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달부터 두 달 동안 MS 카드와 IC 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현금인출기 비중은 전체의 절반으로 줄어들고, 내년 3월부터는 MS 신용카드를 이용한 카드대출이 전면 제한됩니다.

---

국토교통부는 앞으로 준공공 임대주택을 포함한 민간건설임대주택 등에서 임대사업자의 동의만 있으면 임차권을 양도하거나 임대주택 전대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전세난 해소를 위해 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민간임대주택에 대해서는 임차권 양도나 전대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나라의 기대수명이 점차 늘어나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중위권에 진입했지만, 노후준비는 하위권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ECD에 따르면 2012년 기준, 우리나라 기대수명은 81.3세로 34개 회원국 중 13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국내총생산, GDP 대비 연금펀드 투자 비중은 2010년 기준, 우리나라가 4.0%에 그쳤습니다.

이는 34개 회원국 가운데 29위로 1위를 차지한 네덜란드 134.9%와는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

국내 취업자 100명 가운데 8명가량이 시간제 근로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의 경제활동인구조사 부가조사결과, 지난 8월 기준 시간제 근로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14만 9천 명 늘어난 203만 2천 명이었습니다.

매년 3월과 8월 기준 근로 형태별 부가조사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2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시간제 근로자는 평소 1주일 근로시간이 36시간 미만인 취업자를 말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