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맥스(UMAX), '괜찮아, 사랑이야' UHD 최초 방송

유맥스(UMAX), '괜찮아, 사랑이야' UHD 최초 방송
세계 최초 UHD 전문채널 유맥스(UMAX)를 운영중인 (주)홈초이스(대표 최정우)가 오는 4일 조인성, 공효진 주연의 ‘괜찮아, 사랑이야’를 UHD 고화질로 업계 최초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한 편씩 방송되는 ‘괜찮아, 사랑이야’는 SBS 본방 당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작품으로, 마음의 병을 짊어지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과 사랑을 되짚어보는 웰메이드 드라마다.

이 작품은 제작부터 UHD 화질인 4K(기존 HD 대비 4배 화질)로 촬영 되어 HD와는 또 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홈초이스는 지난 4월 유맥스를 개국하여 타 플랫폼 대비 가장 많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UH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체 제작도 꾸준히 하여 연내 약 30여 편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 명작 영화 ‘아무르’와 슈퍼주니어 강인 주연의 한국 영화 ‘고양이 장례식’, 고품격 다큐멘터리 ‘타이니 자이언트’, ‘모나리자 미스터리’, SONY의 영화, 시리즈 등 여러 우수한 영화, 다큐멘터리, 드라마, 애니메이션, 공연실황을 UHD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유맥스 채널은 케이블TV 1번 또는 33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케이블TV 방송국에서 가입할 수 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