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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청, 지역신보 보증 신청서류 간소화

중기청, 지역신보 보증 신청서류 간소화
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이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을 신청할 때 제출하는 서류를 6가지에서 2가지로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보증 신청 시 직접 내야 하는 서류는 보증신청서와 임차계약서 사본, 재무제표 증명원,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납세 증명원, 사업자 등록증명원 등 6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오는 3일부터는 보증신청서와 임차계약서 사본만 내면 되고, 나머지 자료는 국세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보증 신청기업은 지역신보나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제출 서류를 선택하고 전자제출에 동의하면 됩니다.

지역신보에 매년 20만건 이상의 보증신청이 들어오는 점을 고려하면 연간 80만건이 넘는 서류 제출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중기청은 설명했습니다.

중기청 측은 "보증절차 간소화로 서류 준비 때문에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고, 업무 효율성이 높아져 고객에게 신속한 보증지원도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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