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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공룡' 이케아 온다…국내 가구업계 '비상'

<앵커>

세계 최대 가구 업체인 이케아가 12월 국내에 상륙합니다. 이케아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가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인데요, 이 공룡에 대응하는 우리 가구 업계의 전략은 뭘까요?

이대욱 기자입니다.

<기자>

전 세계 42개 나라에 340여 개 매장을 둔 이케아의 별명은 가구 공룡입니다.

국내 1호 매장을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짓고 있고 2020년까지 전국에 5개 매장을 연다는 계획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구시장의 20%를 차지해 7천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분석 보고서도 나왔습니다.

국내 가구업계가 비상이 걸린 이유입니다.

대형 가구 업체들은 이케아식 맞대응에 나섰습니다.

한 가구업체는 백화점 한 층을 통째로 이케아 매장처럼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습니다.

또 다른 가구업체는 젊은 취향에 맞춘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고 가격도 대폭 낮췄습니다.

[최수영/가구업체 경영전략실 : 여자가 쉽게 조립하고 만들 수 있는 가구를 콘셉트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요. 가구를 한 번 소비자들이 샀을 때 가급적 튼튼히 오래 쓸 수 있도록….]

4, 5일 걸렸던 배송기간을 이틀 이내로 줄인 배송 서비스로 차별화를 시도합니다.

국내 가구 시장의 6, 70%를 차지하는 영세 가구업체들의 위기감은 더 큽니다.

곳곳에 흩어진 영세 가구단지를 한곳에 모아 대형 가구단지를 조성하고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지만, 이케아 상륙이 코앞에 다가오도록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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