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육군 중령, 부하 여군 '성폭행' 혐의 구속

<앵커>

얼마 전 육군의 한 사단장이 여군 부사관을 성추행한 뉴스 전해 드렸는데, 어제(22일)는 현역 중령이 부하 여군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김태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수도권 육군 모 사단 보통군사법원은 사단 참모본부 소속 A중령에 대해 성폭행과 강제추행 혐의로 어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A중령이 사단 헌병대에 긴급체포된 지 하룻만에 구속한 것입니다.

A중령은 지난 달 중순 부대 회식을 마치고 함께 술을 마신 여군 B 중위를 모텔에서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후 사무실과 차량에서 피해 여군을 수차례 성추행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A중령의 혐의는 현역 군인인 피해 여군의 남자친구가 지인을 통해  헌병대에 신고하면서 처음 포착됐습니다. A중령은 혐의를 일부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육군은 현재 B 중위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며,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 법에 따라 엄중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일 창군 이래 처음으로 현역 사단장이 여군 부사관 성추행 혐의로 구속되는 등 성군기 위반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어 군에 대한 신뢰가 저하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