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폴란드, 독일 축구 2대 0 완파 '이변'

폴란드 축구대표팀이 '월드컵 챔피언' 독일을 2대 0으로 완파하는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FIFA 랭킹 70위 폴란드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2015 유럽축구선수권대회 예선 D조 독일과의 홈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폴란드가 독일과의 국가대표 A매치에서 이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독일은 앞서 18차례 맞대결에서 12승 6무로 한 번도 패하지 않았습니다.

전반을 0대0으로 마친 폴란드는 후반 6분 20세 신예 아르카디우스 밀리크가 선제골을 넣은 데 이어 후반 43분 제바스티안 밀라가 쐐기골을 넣어 홈팬들에게 감격의 첫 승을 선물했습니다.

폴란드 골키퍼 보이치에흐 슈체스니는 독일의 유효 슈팅 12개를 모두 막는 선방 쇼를 펼쳤습니다.

폴란드는 2연승으로 유로 예선 D조 선두에 나섰고 1승 1패가 된 독일은 아일랜드에 이어 조 3위로 밀렸습니다.

이로써 독일은 월드컵 우승 이후 치른 세 차례 경기에서 1승2패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아르헨티나와의 평가전에서는 4대 2로 졌고 스코틀랜드와의 유로2016 예선 첫 경기에서는 2대 1로 이겼습니다.

아일랜드는 지브롤터와의 경기에서 로비 킨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7대 0 대승을 거뒀고 프랑스는 포르투갈과의 친선 경기에서 카림 벤제마와 폴 포그바의 골로 2대 1 승리를 거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