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가 미회수 연체채권' 20조…전년 대비 80% ↑

[경제 365]

국가가 받아야 할 돈 중에 이행 기간이 돌아왔는데도 회수하지 못한 이른바 연체 채권이 20조 원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국가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미회수된 연체 채권은 재작년보다 80% 정도 늘어난 20조 4천 600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받아야 할 세금을 못 받은 조세 채권이 13조 7천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변상금이나 위약금 등이 포함된 경상이전 수입은 5조 4천억 원이었습니다.

---

장애인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 불편함이 없도록 본인확인 방법을 개선하라고 금융감독원이 카드 업계에 지시했습니다.

금감원은 카드 발급 심사를 할 때 시각장애인은 유선전화로 본인 확인을 실시하고 청각장애인에게는 금융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갈 것 등을 권고했습니다.

금감원은 카드사들의 개선안이 마련되는 대로 이행 계획을 받아보고 현장점검할 계획입니다.

---

삼성전자와 현대차의 주가 하락 영향으로 세계 부호 순위에서 이건희 회장과 정몽구 회장의 순위가 하락했습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하는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으로 이건희 회장은 106억 달러, 우리 돈 11조 4천억 원의 재산을 보유해 세계 부호 순위 109위에 올랐습니다.

180에서 190위 사이를 기록하던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순위도 200위 바깥으로 내려갔습니다.

--- 

가을 이사철을 맞아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15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국감정원이 밝혔습니다.

하지만 평소 이사철보다 일찍 수요가 늘어난 수도권 아파트의 전세 가격 상승폭은 지난주보다 소폭 둔화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