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면세점 연령제한 폐지…연매출 60억 증가할듯

제주면세점 연령제한 폐지…연매출 60억 증가할듯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8일 정부가 소비 활성화 차원에서 제주 내국인 면세점에 대한 이용자의 연령 제한을 폐지하기로 함에 따라 연간 매출이 약 60억원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오전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현재 19세 이상만 이용하게 되어 있는 JDC 지정 내국인 면세점의 연령 제한을 없애기로 했다.

JDC는 그동안 국외 여행객들을 위한 기존 보세판매장 이용에 연령 제한이 없는 점을 들어 제주 내국인 면세점에도 연령 제한을 폐지해 달라고 요구해왔다.

JDC는 정부가 이번에 제주 내국인 면세점의 구매한도도 기존 미화 400달러에서 600달러로 상향 조정하기로 하고 입법 예고함에 따라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개발 재원을 보다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JDC는 전국체전이 열리는 오는 28일 이전에 제주국제공항 국내선 출발대합실 13번 게이트 정면에 44.1㎡ 규모의 간이매장(퀵매장)을 재개점할 예정이다.

간이매장에는 이용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주류, 담배, 홍삼과 제주지역 중소기업 화장품 등이 진열된다.

이 간이매장은 지난 2012년 제주공항 대합실 개선 공사 때문에 문을 닫은 상태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