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히든싱어3' 이적, 5집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작곡 비화 고백

'히든싱어3' 이적, 5집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작곡 비화 고백
4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3'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의 작곡 비화를 고백했다.

이날 이적은 마지막 라운드 미션곡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을 부르기에 앞서 "내가 생각했던 이 곡의 이미지는 불과 몇 십 년 전 먹고 살기도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사는 게 힘들어서 자식마저 버리는 일이 있었던 때 유난히 유원지에 사람이 많은 날. 가장 좋은 옷을 입히고 원하는 건 다 사주고 기다리는 데 엄마가 안 온다. 그 때 버림받은 아이는 어떤 마음이었을까를 생각하며 만들었다"라며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버림받은 마음을 노래해 보자는 마음으로 불렀다”고 밝혔다.

또 이적은 "세월호 사건 후 이 노래를 부르게 됐는데 노래를 할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리고 마음이 아팠다"고 당시 심정을 고백하기도 했다.

‘히든싱어’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의 작곡 비화를 접한 네티즌들은 “히든싱어3 이적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노래 배경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 “히든싱어3 이적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가수의 따뜻한 마음 느껴져” “히든싱어3 이적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다시 들어봐야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JTBC ‘히든싱어3’ 방송 캡처)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funE 연예뉴스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