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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서 화장품 구매하는 '요우커' 급증

백화점서 화장품 구매하는 '요우커' 급증
주로 한국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사던 중국인 관광객(요우커·遊客)들이 점점 화장품 구매를 위해 백화점을 찾고 있다.

일부 화장품 품목을 백화점에서 사면 샘플을 얻는 등 '알뜰 구매'가 가능하다는 인식이 중국인들 사이에서 퍼졌다고 한다.

5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전점의 지난해 중국인 화장품 매출은 전년보다 46.3% 신장했다.

올해 1∼9월 매출 신장률도 78.6%를 기록했다.

화장품을 사고 세금환급을 받으면 면세점 가격과 큰 차이가 없고, 샘플도 받을 수 있어 중국인들의 화장품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백화점 측은 분석했다.

백화점 화장품 매장에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중국인들이 백화점을 선호하는 요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중국어 통역사원을 상주시킨다.

이번 국경절 기간(10월 1∼7일)에는 통역 인력을 추가 투입해 서비스를 강화했다.

신세계 본점에서 중국어 통역을 담당하는 강유리씨는 "최근 중국인들은 인터넷을 보고 구매 목록을 작성해 오는 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오는 경우가 많다"며 "쉽게 알기 어려운 세세한 등급이나 정확한 품명을 묻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해외잡화담당 상무는 "2∼3년 전부터 중국인 고객이 핵심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중국인 고객의 취향과 선호 브랜드를 분석해 중국인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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