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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불황에도 아웃도어시장, 3년 만에 2배 성장

장기불황에도 아웃도어시장, 3년 만에 2배 성장
국내 경기침체가 장기화하고 있음에도 아웃도어시장은 3년 만에 2배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업계 전체 매출규모는 지난 2011년 4조원에서 올해 8조원 이상으로 3년만에 100% 신장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지난 2000년 2천억원에 불과했던 국내 아웃도어시장 매출액은 2011년 4조원, 지난해 6조9천억원 등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K2 등 상위 3대 브랜드의 신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웃도어 시장이 커다란 신장세를 보인 것은 '아웃도어는 등산'이라는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나 캠핑과 둘레길 도보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기능을 갖추고 멋까지 낼 수 있는 아웃도어 의류들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점도 한 요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상당수 업체들이 어린이 아웃도어 의류와 골프웨어 등을 출시하는 등 제품라인을 다변화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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