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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장려 TV 캠페인…"혜택부터 늘려야"

<앵커>

정부가 출산과 관련된 TV 광고를 30년 만에 다시 시작합니다. 이번엔 많이 낳자는 겁니다.

권애리 기자입니다.

<기자>

[가장 행복한 교육은 둘이 함께 자라는 것.]

자녀가 둘이어야 어울려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다는 내용의 출산장려 광고입니다.

두 자녀를 낳을 것을 권유하는 이 광고는 지상파 4개 채널에서 연말까지 100회 이상 방송됩니다.

[1986년 인구억제 캠페인 : 3자녀 이상 가정에는 3번째 자녀가 출생할 때부터 주민세와 의료보험료를 추가 부담시킬 방침입니다.]

다자녀 출산을 억제하던 광고 이후 30년 만에 출산장려 광고가 만들어진 겁니다.

[김찬옥/서울 양천구 : 광고하면 그게 끝이잖아요. 둘 이상을 낳으면 그거에 맞는 혜택을 좀 더 줘야 그런 게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유럽 국가들처럼 남성의 육아휴직을 폭넓게 지원하고 다자녀 가정에 실질적인 혜택이 많아져야 출산율이 올라갈 거란 게 전문가들 이야기입니다.

[오승연/보험연구원 연구위원 : (유럽국가 출산율 제고는)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이고, 공공 육아시설도 잘 되기 때문이에요. 그런 식으로 정책을 펴야 하는 게 2가지 핵심이에요.]

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여성 1명이 나을 수 있는 자녀 수를 OECD 평균인 1.71명 수준으로 올리기 위해 추가 지원책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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