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른바 '우생순' 신화를 썼던 우리나라 여자 핸드볼 팀이 아시안 게임에서 일본에게 4년 전 패배를 설욕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여자 농구는 준결승에서 일본을 꺾고 내일(2일) 중국과 금메달을 다툽니다.

2. 올림픽과 아시안게임을 제패한 '탁구 여제' 현정화 씨가 오늘 새벽에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가 택시를 들이받았습니다. 현 씨는 사과문을 발표하고 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촌장에서 물러났습니다.

3. 개인 통신비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로 도입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 오늘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조정된 휴대전화기 가격을 봤더니 가장 비싼 요금제를 선택해도 보조금은 10만 원 안팎으로 확 줄었습니다. 소비자들의 혜택은 줄고 통신사들 배만 불린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4. 배우 김부선 씨가 의혹을 제기해서 시작된 난방비 조작 논란에 대해 경찰은 문제가 된 아파트의 계량기가 조작 가능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난방비가 두 차례 이상 0으로 나온 69가구 가운데 16가구를 소환해서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5. 홍콩 민주화 시위 나흘째, 오늘 최대 규모인 10만 명에 가까운 시위대가 도심에 모였습니다. 중국 정부는 언론 통제를 통해서 홍콩 시위가 중국 본토에 전파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6. 어제 저녁 한국 타이어 대전 공장에 난 불이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면서 주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밤새 두려움에 떨어야 했습니다. 또 진화 과정에서 발생한 많은 양의 소방 폐수가 금강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커서 2차 피해가 우려됩니다.
 
7. 오늘부터 중국의 국경절 연휴가 시작되면서 사상 최대 규모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걸로 전망됩니다. 국내 백화점 세일 기간이 바뀌는 것을 비롯해 국내 산업 판도까지 바뀌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