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치맥'만 있나요? 中 한류 타고 한국제품 날개

<앵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이른바 '치맥' 열풍이 불었죠. 치맥 뿐 아니라 드라마에 나왔던 다른 한국 제품들의 판매도 늘고 있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드라마가 종영된 지 7달이 지났지만, 중국에서 치맥 인기는 여전합니다.

[양수위/중국 여대생 : (드라마) 봤어요. 유행했잖아요. 그 이후 치킨과 맥주도 인기 있습니다.]

한국식 치킨과 생맥주를 내세워 올해 문을 연 이 호프집 체인은 중국 내에 벌써 15호 분점이 생겼습니다.

치맥 열풍 속에 한국 맥주의 인기도 함께 올라갔습니다.

한 국내 업체의 중국 내 맥주 판매는 상반기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43%나 늘었습니다.

드라마에 등장했던 한국 라면도 지난해보다 40% 더 팔렸습니다.

한류가 우리 제품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겁니다.

[왕쥐예/중국 소비자 : 한국 제품은 새로워서, 젊은 층이 잘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중국 내수 시장 규모는 지난해 4조 7천억 달러, 올해는 5조 달러를 넘길 전망입니다.

해마다 급팽창하는 중국 내수시장을 잡기 위한 우리 기업들의 노력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