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경기도 "일자리 70만개 창출할 것"…상생 협약

<앵커>

수도권뉴스,오늘은 경기지역 일자리창출과 관련한 소식을 중심으로 전해드립니다.

수원 지국에서 이영춘 기자 입니다.

<기자>

민선6기 경기도가 추진하는 목표 가운데 일자리 70만개 창출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 경기도와 고용노동부, 경제·노동단체가 힘을 모으기로 하고, 어제(24일) 상생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와 고용노동부는 인력양성과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등 지역중심의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남경필/경기지사 : 일자리를 혼자 만들수가 없고요, 도와 정부 민간등 모든분들이 힘을 합쳐야 가능하기 때문에 함께 협력해서 일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경기지역 일선시군은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설립등을 고용노동부에 요청했습니다.

--

수원시가 책읽기 릴레이 운동을 적극 추진합니다.

일명' 날아라 책나비'운동인데요, 이외수 작가가 염태영 수원시장에게 먼저 책을 선물하면서 첫 책나비가 됐습니다.

이 운동은 한 사람이 책을 선물하면, 그 책을 받은 사람이 또 다른 사람에게 추천도서를 선물하는 방식으로, 나비효과처럼 책읽기를 확산시키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습니다.

--

내년 농협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가 농협경기지역본부 주관으로 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조합장들은 올바른 선거를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게 하자고 결의했는데요, 농협조합장선거는 중앙선관위가 관리를 맡아 내년 3월11일 축협, 수협, 산림조합장 선거와 함께 전국 동시에 치러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