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계진 "아내 덕분에 5단계 통과…여보 고마워"

이계진 "아내 덕분에 5단계 통과…여보 고마워"

방송인 이계진이 솔직한 고백을 해 화제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1대100'에는 이계진이 출연해, 100인을 상대로 퀴즈대결을 펼쳤다.

이날 이계진은 5단계에서 '배우 임예진이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해 손가락 OOO 증후군을 앓았다고 고백해 화제다. 손가락 힘줄 등에 염증이 생겨 굽힐 때 '딱' 소리가 나며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은 무엇인가'라는 문제를 풀게됐다.

문제를 본 이계진은 "여보 고마워. 내가 당신 덕분에 이 문제 정답을 알 것 같아"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집사람이 일을 많이 해서 병원에 갔는데 방아쇠를 당길 때처럼 통증이 동반한다고 하더라"라고 말하며 '방아쇠 증후군'이라는 답을 골랐고, 5단계를 무사히 통과했다.

한편 방아쇠 증후군이란 손가락이 굽혀지는 힘줄에 결절이나 종창이 생기거나 손가락과 손목을 이어주는 힘줄이 손상되 나타나는 질환이다.

앞서 배우 임예진도 방송에 출연해 방아쇠 증후군에 걸려 수술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계진 고백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계진 고백, 아내 덕분에 통과했네요", "이계진 고백, 방아쇠 증후군 난 처음들어봐", "이계진 고백, 이런 병도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계진 고백, 사진=KBS 제공)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funE 연예뉴스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