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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워치 공개…손목 위의 '스마트 본격 전쟁'

<앵커>

애플이 시계처럼 차고 다니는 신제품 스마트 워치를 공개하면서 이제 글로벌 업체들의 경쟁이 스마트폰에서 몸에 착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제품별 특징과 업체들의 전략을 신승이 기자가 분석했습니다.

<기자>

애플워치의 화면은 사각 형태지만, 표시되는 내용은 원형의 모양을 띕니다.

사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어S와 둥근 시계 모양인 G워치R의 디자인 특성이 함께 어우러진 듯합니다.

심박동과 운동량 측정 등 헬스 기능은 기본적으로 모두 갖췄지만 스마트워치를 대하는 업체들의 인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시계보다 스마트기기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스마트폰과의 연동 없이도 독립적으로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해 손목 위에 또 하나의 스마트폰을 장착한 효과가 나도록 했습니다.

반면에 LG전자는 시계를 대체할 기기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에 근접한 원형 디자인으로 스마트기기 착용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층을 뚫겠다는 것입니다.

애플이 강조하는 건 개인을 위한 맞춤형 기기로서의 역할입니다.

[팀 쿡/애플 CEO : 애플워치는 우리가 만든 것 중 가장 개인적인 기기입니다.]

개인의 취향과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크기와 색상 등의 옵션을 조합하면 34가지의 모델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모두 30만 원대로 비슷하지만 출시 시기는 기어S와 G워치R이 이르면 다음 달인 데 비해 애플워치는 내년 상반기로 미뤄 잡고 있습니다.

올해 700만 대에 불과한 스마트워치 시장 규모는 오는 2017년에는 5천 500만 대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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