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종신, 자녀와 함께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윤종신, 자녀와 함께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가수 겸 프로듀서 윤종신도 루게릭 환자 후원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윤종신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염으로 첫 날 곧바로 하지 못하고 어제 김구라의 챌린지를 받아 행했다. 이렇게 즐거운 맘으로 멋진 일, 도움 줄 수 있는 일 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과 함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윤종신은 “많은 루게릭 환우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한 후 그의 자녀 윤라익, 윤라오, 윤라임 삼남매가 들이 붓는 얼음물을 뒤집어 썼다.

최근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얼음물 샤워 캠페인’(아이스 버킷 챌린지)은 루게릭 환자를 후원하기 위해 미국 ALS 협회(미국루게릭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 운동에서 시작된 이벤트로 참가자로 지목되면 24시간 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기부한 뒤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면 된다. 빌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팀 쿡, 네이마르 등 해외 유명인사 부터 국내 연예인들의 릴레이 동참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종신은 다음 도전자로 배우 박혁권, JOH. 대표 조수용, 일본 유명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를 지목해 주목을 받았다. 네티즌들은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를 지목한 것에 놀라며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여자 없는 남자들’과 ‘월간 윤종신’ 8월호의 콜라보 작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