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활경제] 구강청결제 알코올 '소주 수준'

<앵커>

구강청결제로 입 헹구고 음주 측정하면 술먹은 걸로 나온단 말이 있었는데 실제로 일부 제품의 알코올 함량은 소주 수준 이었습니다.

한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구강청결제 15개 제품의 성분을 분석했더니 3개 제품의 알코올 함량이 소주 수준인 15%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에 알코올이 들어있을 경우 한국산업표준에서는 어린이 사용금지 경고 문구를 넣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7개 제품에서는 이런 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또 5개 제품은 살균력이 99.9% 미만으로, 99.9% 이상인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커피 전문점 빙수의 지난달 평균 가격이 9천 341원으로 직장인 평균 점심값 6천 488원의 1.4배 수준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그러나 빙수 원재료비는 판매가격의 25% 정도에 불과하다며 가격 거품이 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재료비 외에 인건비와 건물 임차료를 포함해도 팥빙수 원가는 판매가격의 60% 수준이라고 협의회는 지적했습니다.

---

직장인들의 올해 여름 휴가 예산은 평균 56만 5천 원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 교육서비스업체가 직장인 927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직장인들의 평균 여름 휴가 기간은 4.3일로 나타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