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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시장에 뛰어든 거대 통신사…중소업체 반발

<앵커>

싼 값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시장에 거대 통신사의 자회사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자금과 마케팅 수단이 부족한 중소 사업자들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유성재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9일)부터 영업을 시작한 알뜰폰 '엠모바일'의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약정이 없고 기존 통신사보다 절반 정도 싼 유심 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또 다른 알뜰폰 업체 '유모비'도 LTE 특화 요금제를 내놓으며 고객 모집에 나섰습니다.

엠모바일은 KT 자회사인 케이티스가, 유모비는 LG유플러스 자회사인 미디어로그가 운영합니다.

이미 영업을 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자회사 SK텔링크까지 더하면 거대 통신 3사의 자회사가 알뜰폰 시장에서 다시 만난 셈입니다.

가뜩이나 혼탁했던 통신사들의 시장 다툼이 알뜰폰 시장까지 번질까 우려가 제기되자 정부는 부랴부랴 통신 자회사의 알뜰폰 시장 점유율을 50%로 제한하고 판매망에도 제한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자금과 마케팅 수단이 부족한 중소 사업자들은 오히려 정부가 시장 절반을 거대통신사에게 떼어줬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문성광/에넥스텔레콤 대표 : 이동통신사의 브랜드 파워와 자금력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50%는 충분히 간다 라는 게 이 업계 관계자의 생각입니다.]

그동안 극도로 혼탁한 이동통신 시장 안정에 번번이 실패해 온 정부의 조정 능력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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