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 지키기와 세월호 심판론으로 맞섰던 6.4 지방선거, 민심은 여야 어느 한 쪽의 손을 완벽하게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새누리당이 8곳, 새정치민주연합이 9곳에서 승리했습니다.

2. 교육감 선거에서는 17곳 가운데 13곳에서 진보 성향 후보들이 승리를 거뒀습니다. 진보 진영 후보들이 대부분 단일화에 성공한 것과 투표제도가 바뀐 게 결과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진보 진영 교육감이 대거 늘어나면서 자사고 폐지를 비롯해 교육정책에 적잖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3. 보도 독립성 침해논란으로 방송 파행을 겪어 온 KBS 사태와 관련해서 KBS 이사회가 길환영 사장 해임 제청안을 가결 시켰습니다. 김시곤 전 보도국장이 의혹을 제기한 지 27일 만입니다.

4. 유병언 씨 부자의 은신이 깊어지면서 검찰의 칼끝이 유 씨 처가로 향하고 있습니다. 유 씨의 처남이 체포됐고 부인도 수사 선상에 올랐습니다.
 
5. 세월호 사고 발생 51일 만에 희생자 1명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7살 아들만 남기고 모두 숨진 일가족의 아빠로 확인됐습니다.
 
6. 정부가 지난 2월 발표했던 전월세 임대소득 과세 정책에 대한 보완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종합소득과세 대상인 3주택 이상 다주택자도 연간 임대소득이 2천만 원 이하면 분리과세한다는 겁니다. 그러나 보완책 역시 방향을 잘못 잡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7. 일본 정치권과 지자체가 합세해서 도쿄에서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주장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정치권이 주도하는 '독도 영유권 주장 집회'가 도쿄에서 열린 건 2년 만입니다. 정부는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불러서 공식 항의했습니다.

8. 월드컵 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마이애미 전지훈련 중간점검 결과를 밝혔습니다. 박주영의 경기력에 대해서는 런던 올림픽 때보다 낫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