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오는 9월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추락한 대외 이미지를 스포츠로 개선해보겠다는 뜻을 내비친 걸로 해석됩니다. 인천시는 즉각 환영했고 정부도 북한 선수단 입국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2. 정부가 5급 공무원 공채 선발규모를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2017년에는 5급 공채 대 민간경력채용 비율을 5대 5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3. 6.4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입니다. 새누리당은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세월호 참사로 돌아선 민심을 달래기 위해서 거듭 머리를 숙였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거행된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식에 총출동했습니다.

4. 검찰이 지명수배된 유병언 씨와 장남 대균 씨의 도피를 돕는 사람은 엄하게 처벌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해외로 도피한 차남과 장녀에 대해서는 여권을 무효화 하고 인터폴에 요청해서 적색 수배조치를 취했습니다.

5. 전국에 벌써 여름 더위가 찾아온 지 2주째입니다. 때 이른 더위는 다음 달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보통 폭염이 절정을 보이는 8월에는 오히려 무더위가 심하지 않을 걸로 보입니다. 올여름 날씨 전망 뉴스인 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6. 세월호 참사가 난 뒤에 소방당국이 클럽들을 특별점검해서 27건을 시정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SBS가 돌아봤더니 화재에는 취약하고 비상시 탈출도 어려웠습니다.

7. 요즘 대학은 졸업생의 99%가 B학점 이상일 정도로 학점을 너무 후하게 주고 있습니다. 이런 학점 인플레 현상은 기업이 대학을 불신하게 하고 면학 분위기를 헤치는 원인이 됩니다.

8.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태국 군부가 잉락 전 총리를 비롯해서 110명 넘는 인사들을 무더기로 소환했습니다. 군부가 이들을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향후 태국 정국의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지금의 1단계에서 2단계인 여행 자제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