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아레스, 무릎 수술 받고도 월드컵 출전 강행

<앵커>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자 우루과이 대표팀의 간판 공격수인 수아레스가 무릎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월드컵 출전은 강행할 계획입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기자>

수아레스는 이틀 전 우루과이 대표팀 소집 훈련을 시작하자마자 왼쪽 무릎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검사를 거쳐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아레스는 월드컵 출전을 위해 하루 만에 결단을 내렸다며 조국을 위해 뛰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우루과이 축구협회도 수술이 잘 끝나 빠르면 보름 뒤에 복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베르토 판/우루과이 대표팀 주치의 : (월드컵 첫 경기에 못 뛰나요?) 상황을 봐서 결정할 예정입니다.]

수아레스의 부상은 지난 12일 프리미어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뉴캐슬 수비수 폴 듀멧의 거친 태클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루과이는 이탈리아, 잉글랜드, 코스타리카와 함께 이른바 죽음의 조에 속해 있습니다.

---

브라질 월드컵 경기장의 공사 지연으로 일부 구장에서는 통신 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휴대전화나 무선 인터넷 사용이 힘들 전망입니다.

지난주 4만 명이 몰린 상파울루 경기장 테스트 경기 때도 휴대전화가 불통이어서 관중들의 불만을 샀습니다.

(영상편집 : 이승열)  

[영상] "아빠 수비 안해봤잖아요" 차범근-차두리 부자 설전?
[풋매골 영상] 과감한 세대교체 이룬 알제리…"한국보다 기량 떨어지지 않아"
[풋매골 영상] 조별 예선 무패 벨기에…브라질 월드컵 다크호스 될까"
[영상] 가린샤 클럽 ③ 디아오, 한-일 월드컵서 동점골 뒤 퇴장 …왜?
[영상] 가린샤클럽 ② 하석주, 천국과 지옥 오간 멕시코전

[인포그래픽]'캡틴' 박지성의 기록, 그리고 러브스토리 도전
[브라질 취재파일] 홍명보감독 월드컵 최다 출전 지도자… 원조는?
[월드컵 그래픽] B조 칠레, 매력 넘치는 남미판 공격 축구
[월드컵 그래픽] B조 오스트레일리아 "하필 죽음의 조에…"…경쟁력은?
[월드컵 그래픽] A조 크로아티아…예선 도중 감독 교체, '해피엔딩' 마무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