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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모르는 자동 결제? 소액결제 수법 보니

<앵커>

자신도 모르는 사이 휴대전화에서 소액결제가 이뤄지는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 수법도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이호건 기자가 예방법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회사원 장 모 씨는 3년 전 컴퓨터 백신 서비스를 신청했다가 낭패를 봤습니다.

이용요금이 9900원인 서비스를 한 차례 이용하기로 했는데 같은 금액이 다달이 휴대폰 요금으로 빠져 나간 겁니다.

결제 업체에 항의해도 소용없었고, 피해는 2년 가까이 계속됐습니다.

[장모 씨/소액결제 피해자 : 어떻든간에 황당했죠. 사기를 당한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장씨처럼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를 입었다가 소비자원에 구제된 건수는 지난 3년간 785건으로 매년 2배 넘게 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데도 소액결제 피해를 봤다는 신고가 지난해 1월부터 접수된 사례의 절반이나 차지했습니다.

업체들은 빼곡한 글씨로 된 약관에다가 매달 자동 결제된다는 사실을 교묘히 숨기기도 했습니다.

[박태학/한국소비자원 팀장 : 평균 청구된 피해 기간이 5.1개월입니다. 매월 휴대폰 요금 청구서를 꼼꼼히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 통신사에 신청해 소액결제를 차단하거나 이용한도를 최소로 설정해놓으면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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