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서울 지하철 2호선 열차 추돌사고는 신호기 고장으로 자동정지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서울시가 잠정 결론을 내렸습니다. 문제의 신호기는 지난달 29일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돼, 나흘 동안 하루 550대의 열차가 사고위험에 노출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 사고 직후 119에 가장 먼저 신고한 사람은 승객이었습니다. 승객들이 정전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피해 더 큰 피해를 막았습니다

3. 세월호 선체 수색은 격실 6곳의 문을 여는 데 집중되고 있습니다. 희생자 유실을 막기 위해 음파탐지장비를 갖춘 배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4. 검찰이 유병언 일가 비자금 조성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청해진 해운의 대주주인 천해지 대표 변 모 씨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천해지가 유 씨가 찍은 사진을 200억 원을 들여 부당하게 구입한 경위를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5. 기초연금법안이 국회를 통과해 7월부터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6명은 매달 20만 원씩 받게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12년을 넘고 월 수령액이 30만 원 이상인 노인들은 가입기간에 따라 기초연금을 10만 원에서 19만 원까지 차등 지급받습니다.

6. 새정치민주연합이 광주시장 후보로 안철수 공동대표 측 윤장현 예비후보를 전략공천 하자, 강운태 광주시장과 이용섭 의원이 반발하며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7. 히딩크 감독이 차범근 SBS 해설위원을 만나 한국 대표팀에 대해 조언했습니다. 16강 진출은 첫 경기인 러시아전에 달려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