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지방선거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 공천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먼저 공천을 마무리해 선점효과를 노릴 계획이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서울의 현역 구청장과 시의원 20% 이상을 물갈이하는 개혁공천을 예고했습니다.

2. 공무원과 군인연금의 적자를 충당하기 위해 최근 5년 동안 14조 원 가까운 세금이 들어간 걸로 집계됐습니다. 국민 한 사람당 28만 원씩 부담한 셈이지만 연금 적자의 폭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3. 서울이 올 들어 최고 기온을 기록하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도가 넘는 초여름 같은 휴일이었습니다. 전국 나들이 명소와 축제현장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4. 영화관에서 영화 시작 전 상영되는 광고가 지나치게 길고, 어린이 영화에서까지 성인 대상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비판이 계속되자 정치권에서 적정 기준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5. 과도한 운송비 경쟁을 줄이겠다며 정부가 화물차 영업용 번호판을 10년 전부터 새로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영업용 번호판이 비싼 값에 불법 임대되고 있습니다. 비싼 임대료를 감당하기 위한 무리한 운행이 사고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동취재했습니다.

6.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겠다며 통신상품 가입을 유도한 뒤, 통신사 보조금을 가로챈 일당이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7. 전남 완도군 청산도의 구들장 논과 제주도의 밭 담이 유엔식량농업기구가 정한 세계농업유산으로 등재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