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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백화점 정기세일 시작…여름 상품에 기대

<앵커>

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정기 세일을 시작했습니다. 원래 봄맞이 할인 행사는 규모가 작은 편이지만, 올해는 유난히 따뜻한 날씨 덕에 업계의 기대가 큽니다.

안현모 기자입니다.

<기자>

봄맞이 정기 세일에 한여름 제품이 대거 진열됐습니다.

선글라스 행사장은 지난해보다 면적을 1.5배나 넓혔는데, 손님들로 꽉 찼습니다.

특히 백화점들은 선글라스를 집중배치했습니다.

선글라스는 대표적인 여름 상품이지만, 최근 기온 상승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지난달에도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민소매 원피스는 옷걸이에 걸리기가 무섭게 빠져나고, 수영복 매장에도 계절을 앞서 가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민혜선/신세계 백화점 스포츠판매 책임자 : 과거에는 여름 한 철에만 주로 매출이 많이 집중이 되어 있었는데, 최근에는 사계절 내내 많이 판매가 되고요. 그리고 다음 달 황금연휴를 대비해서 많은 고객 분들이 해외여행 준비 차 방문해 주시고 계십니다.]

날씨에 민감한 백화점들은 여름 품목의 비중을 지난해보다 20~30% 늘렸습니다.

[김인숙/서울 송파구 : 봄옷보다는 여름옷으로 바로 입고 싶어서. 시원한 것 몇 개 샀어요.]

때 이른 초여름 날씨로 봄 장사가 신통치 않았던 유통업계는 때 이른 여름 상품으로 매출 회복의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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