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활 경제] 월세 12개월 연속 하락

<앵커>

전세가격 고공행진이 계속되고 있지만, 월세가격은 지난 1년간 계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한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감정원은 8개 시, 도의 지난달 월세가격 지수가 전달보다 0.2%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7% 하락한 것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개월 연속 하락세입니다.

세입자들이 전세를 선호하면서 공급에 비해 월세 수요가 적은데다 임대차 선진화 방안에 따른 세금 폭탄을 피하려는 일부 집주인들이 월세가격을 낮춘 것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이달부터 출시되는 연금저축 상품부터는 보험료를 2회 이상 내지 않아도 계약이 유지됩니다.

금융당국이 밝힌 '연금저축 가입자 편의성 제고 방안'에 따르면 경제적 사정 등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기 어려운 계약자는 일정 기간 납부 유예를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대표적 노후 대비 상품인 연금 저축을 가입자의 일시적 사정 때문에 중도 해지하는 일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또, 앞으로는 1회분 보험료만 납부하면 실효된 계약을 되살릴 수 있게 됩니다.

---

만우절을 맞아 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내놓은 가짜 우주여행 상품이 네티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24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주인공과의 사진 촬영 서비스 등 장난스러운 상품 설명에 어제 하루 수십만 명의 가짜 구매자가 몰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