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속도로 통행료 상습체납 단속 강화

<앵커>

고속도로 통행료를 상습적으로 내지 않는 운전자들에 대해서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심우섭 기자입니다.

<기자>

고속도로 통행료를 상습적으로 내지 않는 운전자들에 대한 단속이 강화됩니다.

도로공사는 단속 대상을 미납금액 30만 원 이상에서 20만 원 이상으로 확대하고 단속 인력도 대폭 늘릴 방침입니다.

1년에 20회 이상 통행료를 내지 않은 차량은 2007년 하이패스 개통 이후 지난해까지 70%나 증가했습니다. 

---

수도권과 지방의 집값 격차가 2004년 이후 가장 좁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2007년 3.3㎡당 830만 원까지 벌어졌던 수도권과 지방의 아파트 매매가 격차는 524만 원으로 줄었습니다.

수도권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는 동안 지방에선 세종시와 혁신도시 개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등 호재가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 규제 완화 등으로 인해 수도권과 지방의 집값 격차는 올해 다시 벌어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

한국개발연구원 KDI의 '3월 경제동향'에 의하면 내수지표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자 수 증가 폭은 지난해 11월 이후 50만 명을 줄곧 웃돌고 있으며, 건설수주 역시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KDI는 또 미국의 양적 완화 축소에 따른 신흥국 불안이 다소 완화되면서 금융시장 역시 안정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