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문화현장, 새로 나온 책 소개해 드립니다.
이현식 기자입니다.
<기자>
[대중가요 LP 가이드북 / 최규성 / 안나푸르나]
대중문화 평론가 최규성이 쓰고 찍은 우리 가요사입니다.
신중현, 김추자, 한대수에서 싸이에 이르기까지 한국 가요사의 주요 가수들이 남긴 레코드판을 소개하는 수집 지침서입니다.
가요 LP만 2만 장 넘게 모은 전문 수집가인 저자가 가려 뽑은 1천 300여 장의 귀중한 LP 사진을 실었습니다.
---
[휴보이즘-나는 대한민국 로봇 휴보다 / 전승민 지음 / 도서출판 MID]
한국을 대표하는 인간형 로봇, 지금도 진화 중인 "휴보"를 통해 로봇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 책입니다.
로봇 산업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는 구글이 수억 원을 주고 구입하기도 한 휴보의 탄생부터 성장까지 10년을, 연구팀 가까이서 지켜본 과학전문기자가 꼼꼼하게 기록했습니다.
---
[페니키아에서 핀 그리스, 로마 / 김문환 글·사진 / 지성사]
지중해 유물에 담긴 모자이크에서 읽는 유럽 고대 문명 이야기, 세 번째 책입니다.
그리스 로마 문화에 밑거름이 된 페니키아와 카르타고 문명의 흔적을 찾아 기자 출신의 저자가 튀니지와 레바논을 직접 탐방하며 자료를 모았습니다.
직접 찍은 모자이크 사진들, 쉽고 친절한 구어체 문장들로 수월하게 읽힙니다.
---
[풍경 혹은 마음의 풍경 / 신문수 지음 / 지오북]
미국문학과 생태문학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 온 교수가, 일상에서, 또 자연에서 마주하는 갖가지 풍경들을 예리한 시선과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냈습니다.
문학, 건축, 회화, 사진 등에 녹아있지만, 흔히 간과해 온 내재적 의미들을 밝혀 우리 삶의 진정한 가치를 돌아봅니다.
---
[어머니 / 박점식 지음, 서경호 사진 / 올림]
돌아가신 홀어머니께 감사한 일 1천 가지를 적어 내려간 사모곡입니다.
생전의 어머니가 치매에 걸린 뒤 700가지 감사의 글을 적어 무덤에 함께 묻고, 이후 300가지를 더 보태 책을 만들었습니다.
흑산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들과 함께 실린 글은 평범하기에 오히려 진솔한 감동을 줍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