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제22회 소치 동계올림픽이 오늘(8일) 새벽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화려한 개회식과 함께 17일 간의 열전에 돌입했습니다. 개회식 행사는 러시아가 자랑하는 고전음악과 발레, 전통문화를 통해 '러시아의 꿈'을 담아냈습니다. 우리 선수단은 이규혁 선수를 기수로, 88개 참가국 가운데 60번 째로 입장했습니다.

2. 3회 연속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내건 우리 선수단이 본격적인 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뉴스가 끝난 직후, 8시 반부터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5,000m에 장거리 간판 이승훈이 출전합니다. 이승훈은 독일의 파트리크 베커트와 가장 마지막 조에 편성됐습니다.

3. 대설경보가 내려진 강원 영동 지역엔 50cm가 넘는 눈 폭탄이 쏟아졌습니다. 일부 산간지역이 고립됐고, 도로 곳곳이 통제됐습니다. 기상청은 내일 밤까지 동해안과 산간에 최고 50cm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4. 일본 도쿄에는 16년 만에 폭설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히로시마 공항 활주로가 폐쇄되고, 하네다 공항은 항공편이 대거 결항됐습니다.

5. 국회의원들의 출판기념회가 편법적인 정치자금 조달 수단이라는 비판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모금 한도도 없고 회계보고 의무도 없는 출판기념회, 여야 모두 제도 정비를 공언했지만 법 개정 움직임은 더디기만 합니다.

6.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시즌 10호 골을 터뜨렸습니다. 2년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1대 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