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초대형 고객정보 유출 사고의 책임을 지고 KB 금융그룹 임원진과 농협카드 대표가 줄줄이 사퇴했습니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카드사 홈페이지와 콜센터에는 문의가 폭주해서 온종일 연결이 안 됐습니다. 그런데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전화는 바로 연결돼서 이 와중에 대출 장사를 한다는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2. 가창오리의 집단 폐사 원인도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확인됐습니다. 전국을 날아다니는 가창오리를 잡아둘 수도 없는 일이라서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3. 중부지방에 온종일 오락가락 눈이 내리면서 서울 4.6cm, 파주는 8.5cm 적설량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에서는 통근버스가 전복된 것을 비롯해 곳곳에서 빙판길 사고가 이어졌습니다.

4. 리비아의 수도에서 투자진흥 활동을 하던 우리 코트라 무역관장이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습니다. 괴한들의 정체와 납치 목적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특별여행경보를 내리고 리비아 여행을 금지했습니다.

5.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중국 하얼빈역에 의거를 기리는 기념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은 안 의사는 테러리스트라면서 강한 불쾌감을 표했습니다. 또 중국과 한국이 연대해서 지역 평화를 해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6.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에 이어서 인터넷 쇼핑몰인 CJ몰 가입자들이 해킹 피해를 봤다는 신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십만 원어치 상품권이 결제됐다는 겁니다. CJ몰 측은 홈페이지 해킹 여부에 대해서 알려줄 수 없다는 입장인 데다 주의하라는 공지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7. 북한이 오는 9월 개막하는 2014 인천 아시아 경기대회에 참가하겠다는 뜻을 처음으로 내비쳤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인천 아시아 경기대회에 북한의 남녀 축구팀이 다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연일 대남 유화공세에 나서는 이유를 분석했습니다.

8. 시판 중인 캐시미어 코트와 재킷 중에 함량이 떨어지는 제품들이 적발됐습니다. 캐시미어 100%라고 광고한 제품 중에는 실제 함량이 16%에 불과한 제품도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