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포츠센터 단독] 선더랜드 지동원, 도르트문트 이적 확실시

[스포츠센터 단독] 선더랜드 지동원, 도르트문트 이적 확실시
이미지

지동원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전격 이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SBSESPN 스포츠센터는 독일 축구에 정통한 소식통을 통해 지동원의 도르트문트 입단이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선더랜드는 계약기간이 6개월밖에 남지 않아 이적료를 받기 위해 완전이적 형태로 보낼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발표는 겨울 이적시장이 열리는 1월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레버쿠젠에 입단한 류승우에 이어 지동원의 도르트문트 이적으로 태극전사들의 독일 명문 클럽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영표/08-09시즌 도르트문트 활약 : 독일에서 (선수 생활을)했던 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계속해서 독일 시장이 한국 선수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더 많은 선수들이 독일에 가서 실력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축구에 상당히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미지
꿀벌군단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 뮌헨과 더불어 분데스리가 최고 명문 팀입니다.

경기당 80,000명에 이르는 열정적인 팬들의 응원과 지략가 위르겐 클롭의 지휘로 2011, 2012년 2회 연속 리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도르트문트는 전술적으로도 유럽에서 가장 세련된 팀으로 평가 받고 있어 지동원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질 월드컵 행을 위해 이적을 추진한 지동원에게 경기출전 여부도 중요합니다.

클롭감독은 주공격수 레반도프스키와 아우바메양 외의 공격 옵션을 원하고 있어 지동원의 설 자리는 충분합니다.

지난 시즌 임대로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맹활약하며 독일무대를 경험한 점도 지동원에겐 큰 장점입니다.

지동원이 도르트문트 홈구장 지그날 아두나 파크에서 팬들로부터 키스 세리머리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영상보러가기: http://sbsespn.sbs.co.kr/news/news_content.jsp?article_id=S10004884805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