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과학기술로 힘든 도전 시기 극복"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나라 과학기술 1번지 대덕 연구개발 특구를 찾아갔습니다. 과학기술인들을 격려하면서 힘든 도전의 시기를 과학기술로 극복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정준형 기자입니다.



<기자>

대덕 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과학 기술인들이야말로 21세기를 이끌어갈 주인공들이라고 격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고용 없는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중대한 변화의 시기를 과학기술로 극복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일으켜서 신시장과 신산업을 창출한다면 오늘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다고 저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대덕특구를 중소·중견 기업을 적극 지원하는 창조경제의 중심 기지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중소·중견 기업이 필요로하는 기술을 중점 지원해서 대덕 특구를 중소·중견기업의 R&D 전진기지로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초·중·고 과학 영재들과 함께 과학기술 전시회를 돌아본 박 대통령은 한국과학기술원도 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자기 영역을 뛰어넘는 융합연구를 통해서 인류 발전을 위한 돌파구를 찾아주길 바란다고 젊은 과학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호준, 영상편집 : 이정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