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차기 CEO 27일부터 공모…"연내 최종 후보자 선정"

박진원 기자 parkjw@sbs.co.kr

작성 2013.11.25 12:0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KT 차기 CEO 27일부터 공모…"연내 최종 후보자 선정"
KT의 CEO 즉 최고경영자 추천위원회는 오늘(25일) KT 서초사옥에서 첫 회의를 열어 차기 CEO를 공모 절차를 거쳐 선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T는 차기 CEO를 모레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공개모집한다며 세부 응모 자격과 심사 방법 등은 내일 자사 홈페이지와 신문 등에 공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는 우선 "경영·경제에 관한 지식과 경영 경험, 글로벌 경영능력과 사업수행 경험, ICT와 산업 전반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 투철한 기업가 정신과 미래지향적 비전, 대규모 조직관리 경험과 강력한 경영혁신 의지를 갖춘 자를 응모 자격으로 제시했습니다.

추천위원회는 공모에 참여한 인사와 헤드헌팅 업체로부터 추천받은 인사 등으로 후보자군을 구성한 뒤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사외이사 7명과 사내이사 1명, 모두 8명으로 구성된 추천위원회가 위원장을 제외한 재적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후보자를 정해 주주총회에 추천하면 주주총회에서 후보자의 최종 선임 여부가 결정됩니다.

추천위는 오늘 회의에서 올해 안에 최종후보자 선정을 마무리하기로 했으며 연말쯤 최종후보자가 선정되면 내년 초 주주총회에서 차기 CEO가 확정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