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공문서 1건당 국어기본법 2.88건 위반" 심영구 기자 Seoul 작성 2013.10.08 17:51 조회 조회수 PIP 닫기 정부 기관이 정책을 알리기 위한 공문서를 작성하면서 외국어를 남발하는 등 국어기본법을 숱하게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글문화연대는 지난 4월부터 석 달 동안 정부 17개 부처와 국회, 대법원이 낸 보도자료 3천여 건을 분석한 결과 8천 800여 건의 위반 사례가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자료 1건에 평균 2.88건씩 국어기본법을 위반한 셈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심영구 기자페이지 바로가기 좋아요 2 댓글 댓글 새로고침 방금 달린 댓글 MY 댓글 댓글 작성 댓글 레이어 닫기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타인에게 불편함을 주는 욕설, 비방, 혐오 등의 표현은 주의해 주세요. 규정 위반 시 관리자에 의해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0 / 300 등록 최신순 최신순 공감순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 댓글 운영정책 운영 정책 아이콘 댓글 전체 보기 이 시각 인기기사 동영상 기사 '홍명보호' 직격?…이 대통령 "당황 넘어 황당함 느껴" 동영상 기사 무려 15만 명 몰렸다…발 디딜 틈 없이 '북적' 동영상 기사 "학생 2명 깔렸다" 다급한 신고…위험천만한 전말 동영상 기사 10대들에 속수무책으로 당한다…충격 실태 동영상 기사 '152년 만' 역대 최고 기온 찍었다…곳곳서 신음 많이 본 뉴스 리스트더 보기 리스트더 보기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당신의 지적 탐험과 발견, 성장, 나눔의 세계로 이끌어줄 프리미엄 콘텐츠레이어 닫기 스브스프리미엄더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