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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구분 강화…한글 표기·배경색 추가

네이버, 검색광고 구분 강화…한글 표기·배경색 추가
네이버가 모레(8일)부터 검색 결과에서 광고 영역과 다른 영역의 구분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에 따라 검색광고 영역에 한글로 '광고'라는 문구를 넣고, 이 단추를 누르면 광고에 대해 설명해주는 정보 제공 항목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는 광고임을 뜻하는 영문 약자 'AD'로만 이 영역을 표시해왔습니다.

네이버는 또 검색광고가 다른 영역과 확실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배경에 음영도 넣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검색결과에서 광고와 정보를 혼동할 가능성이 있다'는 그간의 지적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래창조과학부 내 인터넷 검색서비스제도 개선연구반의 권고 의견을 참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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