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펼쳐보기

[날씨] 청명한 가을 하늘…남부, 밤부터 비

10월의 첫 주말, 곳곳에서 축제가 많이 열리고 있는데요, 청명한 가을 하늘이 펼쳐지고 있어서 나들이 즐기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다만, 큰 일교차에 대비해 옷차림에 유의하셔야겠는데요, 아침에는 쌀쌀했지만 한낮에는 따가운 햇살 때문에 조금 덥겠습니다.

오늘(5일) 한낮 기온 보시면 서울 27도, 전주 28도까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또 오후에는 구름이 점점 많아지겠고, 남부 지방에는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6일)은 영동과 남부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는데요, 남부지방은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영동지방은 낮부터 한두 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비의 양은 5~30mm 정도가 되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은 날이 점차 흐려지면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태풍 피토에 이어서 또 다른 태풍 다나스가 발생해 북상하고 있어서 안심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태풍 피토는 다음 주 월요일쯤 중국 남부 해안에 상륙하겠지만, 태풍 다나스는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에 대한해협을 거쳐서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따라서 영동과 남부지방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 사이에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최윤정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