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초연금안을 둘러싼 청와대와의 갈등을 인정하고 업무 복귀를 거부했습니다. 진 장관은 "지금도 기초연금을 국민연금과 연계하는데 반대하는데, 어떻게 국민과 국회를 설득할 수 있겠냐"며 "이것은 양심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2. 청와대는 공식 반응을 삼간 채, 새 기초연금안에 대한 해명에 주력했습니다. 국민연금 장기 가입자가 손해보는 구조가 아니고, 지금의 청·장년 세대가 현재의 노인세대보다 불리하지도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은 황당한 궤변이자 말장난이라고 일축했습니다.

3. 환경부가 수십억 원을 들여 도입한 녹조 제거 시설이 녹조를 제대로 없애지 못하는 걸로 드러났습니다. 이러다보니 금강의 4대강 사업구간 수질이 상수원으로 쓸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채동욱 검찰총장이 취임 180일 만에 퇴임합니다. 채 총장이 내일(30일) 퇴임식에서 법무부의 진상조사 등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지 주목됩니다.

5. 앞으로 민법에 '여행 계약' 조항이 신설돼 여행자가 출발 전에 언제든지 계약을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6. 외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일반 택시요금의 40배가 넘는 바가지 요금을 뜯어 온 콜밴 운전자들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7. 지방자치단체들이 경쟁적으로 세운 공립 박물관이 300곳을 넘어섰습니다. 그런데 이 중 40%는 하루 평균 관람객이 100명도 안 돼, 예산만 축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