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부, 내년에 국유재산 16조 8천억 원 판다

정부, 내년에 국유재산 16조 8천억 원 판다
정부가 내년에 17조 원에 달하는 국유재산을 처분하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오늘 심의·의결한 2014년도 국유재산종합계획안에 따르면 내년 국유재산의 처분은 16조 8천405억 원으로 올해보다 1조 3천 503억 원 늘어납니다.

처분 규모의 증가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기존 부지 매각과 공공자금관리기금의 지방채 상환 등 때문입니다.

한편, 기업은행 지분매각에 따른 세외수입은 올해 예산안에 편성돼 있어서 내년 예산안에는 아예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