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일본 도쿄가 2020년 하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습니다. 1차 투표에서 과반을 얻지 못했지만 결선투표에서 60표를 얻어 36표에 그친 터키 이스탄불을 따돌렸습니다.

2. 국가정보원이 이석기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과 구인장 집행을 방해한 통합진보당 관계자 전원을 검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3. 천으로 된 지하철 의자가 너무 지저분하다는 불만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염도를 재 보니 공중 화장실 변기보다 2배 이상 더러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진드기도 우글거리고 있었습니다.

4. KTX 요금을 최대 50% 깎아주는 '파격가 할인 티켓', 정작 일반인은 사기 어렵습니다. 알고 보니 암표상들이 티켓 사재기를 한 뒤 웃돈을 얹어 인터넷 카페 등에서 되팔고 있었습니다.

5. 우편향 논란을 빚고 있는 교학사의 한국사 교과서가 명백한 역사적 사실도 왜곡 기술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6.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새누리당은 뿌리가 독재정권, 군사 쿠데타에 있기 때문에 민주주의 역사를 부정하고 틈만 나면 종북몰이에 여념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새누리당은 "민주 대 반민주 구도는 민주당식 자기 최면적 정치"라며 "민주당이 국회 안에 종북 세력의 교두보를 마련해 준 과오에 대해 반성문을 써야 한다"고 반박했습니다.

7. 학점이나 자격증 같은 이른바 '스펙'을 보지 않는 열린 채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 준비생들은 특별한 경험이나 발표 능력까지 키워야 해서 더 큰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