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오늘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

<앵커>

G20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독일 메르켈 총리 러시아 푸틴 대통령 등과 잇따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러시아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이승재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6일) 오후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여성 지도자 간의 회담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두 정상은 신재생 에너지 분야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중앙아시아 자원 부국인 카자흐스탄의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 정상 회담을 합니다.

오늘(6일) 밤엔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두 나라 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협의를 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대북정책 기조인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동북아 평화협력 구상을 푸틴 대통령에게 설명하고 지지를 끌어낸다는 방침입니다.

박 대통령은 앞서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진행된 G20 업무 만찬에서 아베 일본 총리와 조우하고 인사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G20 정상회의는 오늘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토론을 하는데, 박 대통령이 기조연설을 맡게 됐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 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소개한 뒤,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제 협력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