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명보 "팬들 기대 충족시킬 것…만반의 준비"

<앵커>

유럽파가 가세한 아이티와의 평가전이 내일(6일)입니다. 홍명보 감독은 팬들을 만족시키겠다고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이영주 기자입니다.



<기자>

그동안 팀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강조했던 홍명보 감독도 이번만큼은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홍명보/축구대표팀 감독 : 팬들을 위해서, 팬들의 생각을 충족시켜줘야 될 시점인 것 같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겠습니다.]

골 가뭄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 가세한 유럽파들이 공격을 이끌 전망입니다. 

지동원이 최전방 스트라이커, 손흥민, 이청용이 좌우 날개, 구자철이나 김보경이 2선 공격수를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홍명보 감독은 마무리 훈련에서도 공격진의 유기적인 움직임을 강조했습니다.

FIFA 랭킹 74위인 아이티는 북중미 월드컵 예선에서는 탈락했지만 지난 6월 스페인, 이탈리아와 평가전에서 대등한 승부를 펼치기도 했던 만큼 방심은 금물입니다.

[생 장 피에르/아이티 축구대표팀 감독 :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한국은 훌륭한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경기 기대하고 있습니다.]

홍명보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최상의 전력을 갖춘 만큼 승리에 대한 기대감도 어느 때보다 큽니다.

(영상취재 : 장준영, 영상편집 : 조무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